통증클리닉

타이틀

산전통증클리닉

임신 중 산모는 배가 나오면서
체중이 늘고 체형이 그에 맞게 변화하는데

이는 산모의 신체 불균형은 물론 그에 따른 통증까지 유발합니다.
게다가 임신 중에는 호르몬에 의해 골반이 벌어지고 근육, 관절 등을 느슨하게 만들어
체형의 변화가 더욱 쉽게 나타납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10~20대부터 이미 통증을 가지고 있는 임산부라면
체형변화와 통증이 더욱 심하게 나타나는데. 신체가 불균형한 상태로 임신을 하게되면
출산 뿐만 아니라 모유수유 등의 육아활동에도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호르몬이 관절과 인대를 느슨하게 만들때 체형의 균형을 잡아준다면
원활하게 분만할 수 있고 출산 이후의 체형도 바르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수기치료를 통해 체형교정은 물론 체형불균형에 따른 목, 어깨, 등 통증 및 두통까지 치료 가능하며
초기 6주, 예정일 3주 전을 제외하고는 안전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산후체형교정

많은 산모분들이 출산 후에 생기는
당연한 통증으로 여겨 방치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출산 이후 산후조리가 끝나도 허리, 목, 손목의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산 후 벌어지거나 틀어진 골반과 근육, 뼈 등이 정상화 되지 못하면 체형불균형은 물론
비만, 요통, 관절염, 신경통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임신과 골반불균형

임신 중 골반이 지탱 해야하는 무게 약 8kg 이상

임신 중에는 아기의 체중과 양수 무게까지 합쳐서 8kg 이상을 골반이 받치고 있어 무게 때문에 골반을 앞으로 기울어지게 합니다.
출산 때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인해 인대와 근육이 느슨해지고 골반이 벌어지게 됩니다.
또한, 육아와 가사로 인해 골반과 척추의 틀어짐이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산후체형교정의 적절한 시기

제이디의원의 산후 체형교정클리닉

체형을 정밀히 검사하고 분석하여 환자 개인에게 맞춘 맞춤형 치료를 실시합니다.

제이디의원의 산후 체형교정클리닉
제이디의원 산모 관리 프로그램